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국 출마, 문재인 전대통령 만나고 양산 갑 출마?

일상다반사

by 지식업 2024. 2. 12. 18:30

본문

반응형

한때 법무부 장관으로 활약했던 조국씨가 최근 총선 출마를 사실상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는 그가 2심에서도 징역 2년 실형을 선고받은 뒤의 일입니다. 조국씨는 검찰 독재를 견제하고 국민을 대변할 의지를 강조하며 다시 정치 무대에 오르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입장은 여러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가 실제로 추구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는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과연 출마한다면 양산 갑에 출마를 할까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양산 갑 출마?

조국 전 장관은 최근 김해와 양산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만나고, SNS를 통해 총선 출마를 시사했습니다. 그는 현재 2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상태이지만, 국민의 상처에 책임감을 느끼고 정권의 무능을 비판하며 출마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 내에서는 부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기사에서는 양산 갑 출마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국의 총선 출마는 여러 면에서 부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아직 형사 고발을 받고 있는 피고인입니다. 법적인 절차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정치 무대에 올라서는 것은 법치주의에 반하는 행위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는 국민들에게 법치에 대한 신뢰를 흔들어놓을 수 있습니다.

 

조국씨의 과거 행적은 신뢰를 저버린 바가 있습니다.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혐의로 기소되었고, 실제로도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는 그가 공직자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는 증거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그의 정치적 의도가 불투명합니다. 그는 검찰 독재 종식을 외치지만, 그 이외의 구체적인 정책이나 비전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그의 출마가 국민을 위한 것인지, 아니면 개인적인 정치적 야망에 기반한 것인지 의문이 남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과 만찬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양산 갑 출마?

 

`정치선언` 조국, 文 찾아..."무능한 윤석열 정권 조기 종식 불쏘시개"

 

봉하마을 盧 묘역 참배한 조국 "검찰 독재 정권 종식"

 

 

 

 

 

결론

 조국의 총선 출마는 법치주의, 공직자 윤리, 정치적 책임감 측면에서 부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그의 행동은 우리 사회에 불신과 혼란을 야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민들은 그의 진정한 의도를 면밀히 살펴보고, 현명하게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