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현진 습격범 미성년자, 중학생 2학년, 촉법소년 여부는?

일상다반사

by 지식업 2024. 1. 25. 22:53

본문

반응형

1월 25일 서울에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습격한 범인이 체포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미성년자 중학생 2학년에 불과하다는 뉴스로 놀라움이 더 커졌습니다.  배현진 의원의 머리를 십여차레 이상 가격했다는 범인이 촉법 소년일까요? 

 

 

배현진 습격범은 미성년자, 중학생 2학년

배현진 의원을 습격한 사람은 앳된 소년이었다고 하며, 뉴스에 의하면 이 미성년자, 중학생 2학년이라는 소년은 15세라고 주장을 하고 있다고 하여, 촉법 소년인 것인지 결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촉법 소년은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느냐가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촉법소년의 범죄가 다시 한번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게 만들었으며,  촉법소년은 형법상 형벌을 받을 수 없는 만 10세 이상 14세 미만의 청소년을 의미합니다.  촉법소년의 범죄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그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었는 데,  이제는 정치인에게 폭력이라니 놀라울 뿐입니다. 

 

배현진 의원 둔기 피습… 피의자는 중2 학생

 

배현진 의원 습격범은 미성년자…경찰 조사 중

 

“배현진 습격범은 미성년자”… 촉법소년이면 처벌 불가

 

촉법소년의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의 사회·경제적 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정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청소년의 비행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비행을 범죄로 인식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겠습니다. 

 

 

 

 

https://youtu.be/l9NXo9FVsbM?si=iM_9GqwetJ3r387X

 

 

 

결론

촉법소년의 범죄는 단순히 청소년의 문제로만 볼 수 없으며, 사회·경제적 문제, 청소년의 비행에 대한 사회적 인식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촉법소년의 범죄에 대한 사회적인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그리고 그 논의를 통해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놓치면 아쉬운 최신 트렌드

아이폰16 Pro, 자급제, 사전 예약, 네이버 쇼핑 top 50




김포 재개발 대장주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챗GPT GPT-4o 무료로 그림 그리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