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업 환경에서는 경쟁 심화와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기업들은 효율성과 경제성, 두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아야 합니다. 효율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인하우스, 아웃소싱이라는 경영방식을 결정해야하는 데, 이것은 기업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이제 인하우스, 아웃소싱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모든 기업이 인하우스로 운영을 하였으나, 급변하는 기업환경에서는 인하우스가 최선이 아니므로 아웃소싱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인하우스, 아웃소싱의 특징과 장단점을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아웃소싱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분야는 IT 서비스, 고객서비스 콜센터, 인사/급여 관리, 조달 및 공급 관리 등 다양한 상황입니다. 심지어는 이런 아웃소싱을 해외의 기업에 맡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하우스 (inhouse, in-house) 란 기업이 자체적으로 전체 또는 일부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체적인 팀과 인력, 기타 자원을 구성하여, 필요한 업무를 직접 처리를 합니다. 이제 인하우스의 장점, 단점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웃소싱 (outsourcingm out-sourcing) 이란 외부의 전문 업체에 전체 또는 일부 업무를 위탁하여, 기업의 비용은 줄이고, 전문성을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특정 분양에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서, 높은 수준의 품질과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효율성과 경제성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팀, 구성원의 능력을 고려하여 인하우스 또는 아웃소싱 전략을 수립하여 이행하야 합니다. 인하우스는 현업에 유리하고 적극적인 통제와 관리가 가능하지만, 전문성과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아웃소싱은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으나,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여러가지 상황을 판단하여 전략을 실행해야 합니다.
무려 5억 시세차익? 아직 청약 기회가 남아있는 동탄 아파트는?
챗GPT 무료 와 챗GPT 유료 차이점과 GPT-4 무료 사용법
챗GPT 어플, 안드로이드 앱 설치와 사용법, GPT-4o 음성 대화, 무료 사용법
AI 기반 검색 엔진, ChatGPT의 SearchGPT와 구글의 비교
챗GPT로 하루 100통 이메일 자동 작성하는 비법 공개
경제 지표 시계열 분석을 통한 정책 제언, 파이썬을 활용한 GDP 성장률 예측과 그 활용법